Service - 스피델 물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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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ervice

상품관리

01 입고

1. 입고 계획서 사전 접수 :  수입브랜드, 해외생산, 국내생산 구분
2. 입고 적재공간 및 출고 계획 수립 :  행거제품, Box제품
3. 입고 담당자와 입고 물량에 대한 정확한 인수인계 : Box  및 Pcs 수량
4. Style, Color, Size등 제품 기초정보 전산등록

02 출고

1.본사 지시에 의한 매장 별 출고 List 확인
2. Picking율 및 출고율 극대화 : 본사 지시 외 임의 수정 및 삭제 불가
3. 당일 출고지시 익일출고 : Style 및 Size 확인
4. 공휴일 행사 입,폐점 및 신규 오픈매장 출고 지원서비스

03 반품

1. 반품 계획서 사전접수: 정기, 행사, 수시반품 구분
2. 반품 적재공간 및 분류 작업공간 확보: 행거, Box 제품 구분.
3. 매장 별 Box 분류작업 후 Style 및 Size 수량확인: 불량품 선별.
4. 과,미착 발생시 매장과 최종 확인 후 전산등록.

04 재고

(SKU 단위적재)
1. Brand 별 구분 적재
2. 년도(차수)별 구분 적재
3. 품종(Style)별 구분 적재
4. Location 관리 : 고정 Location / Free Location
5. 재고조사 : 정기 및 수시 재고조사 실시

05 마감

1. 일일 마감: 입고 및 출고 현황(상품, 부자재, 서류)
2. 주간 마감: 매주 입고 및 반품 계획
3. 월말 마감: 월별 입,출고 현황 자료 작성 및 재고조사 결과 보고
전월 대비 당월 업무분석 보고

06 기타

1. 매장 오픈 전 배송 System 구축
2. 매장간 점간이동 System 구축
3. 일요일 및 국경일 배송 System 구축
4. 유통 가공작업 기능강화
라벨교체 및 부착작업 / Poly Bag Refresh 작업

검납대행 서비스

출고 프로세스

01 물류센터 픽업

1. 출고 예정수량 확인
2. 물류 마감 전에 픽업차량 도착
3. 출고 Box별 스티커 부착
4. 출고수량 확인 – 스캔 작업 실시
5. 담당자와 인수인계

02 스피델물류 센터이동

1. 센터 도착후 하차시 입고 스캔
2. 도착물량 수량 확인 (Box 및 행거(Pcs) 수량)
3. 매장별 분리작업
4. 매장별 수량확인
5. 작업 완료후 과,부족 내용 담당자 메일발송

03 EDI 발주작업

1. 백화점별 EDI 시스템 접속
2. 백화점별 매입전표 발행 (정상, 행사 구분)
3. 백화점별 가격택 발행

04 Price Tag 부착작업

1. 규정된 Tag 발행 확인
2. 동일 가격별 상품분리
3. 매장별 가격택 부착 작업 (정상: Bar-Tag / 행사: Roll-Tag) 자체 개발한 Price Tag 프로그램으로 신속, 정확한 작업
4. Tag 작업시 개인별 작업현황 CCTV 녹화

05 배송지별 물량 상차

1. 원거리 및 근거리 매장 구분, 상차
2. Box 및 행거상품 구분, 적재
3. 매장별 출고수량 및 전표 확인
4. 배송담당별 배송일보 확인

06 매장 도착

1. 서울 및 수도권 백화점은 8시 이전 도착하여 9시 30분까지 매장 도착
2. 물량 인수인계후 인수증 확인
3. 물량이상 발견시 즉시 본사통보 후 사후처리 신속대응
4. 백화점별 직원이 상주하여 매장까지 배송

반품 프로세스

01 매장 반품회수

1. 매장별 반품 내용 접수
2. 반품 Box별 스티커 부착
3. 백화점별 직원이 매장에서 직접 반품 수거 (출고상품 배송 완료 후)
4. 매장 담당자 인수증 확인

02 스피델 센터 이동

1. 매장별 반품상품 하차
2. 브랜드별 반품 Box 분류
3. 브랜드별 매장별 반품수량 전산등록
4. 브랜드별 전체 물량 확인
5. 반품 List 출력

03 고객사 물류 센터 입고

1. 물류센터 요청시간에 맞게 반품 입고
2. 반품 List 확인
3. 브랜드별 반품수량 확인
4. 담당자 인수증 확인

의류 행낭 서비스

01 배송전 사전 작업

오전 4:30 ~ 5:00까지 각 지점 배송센터 도착
1. 도착 물량확인 (RFID 인식)
2. 브랜드 및 매장별 행낭가방과 소화물 분리 작업
3. 배송기사별 이상유무 확인 후 본사 및 각 매장배송

02 배송 및 회수 작업

1. 본사영업부 및 수선실의 행낭은 오전 9:00 ~ 11:00 배송 / 오후 4:00 ~ 6:00 회수
2. 수도권 일부 백화점은 8:30 ~ 10:30 매장에서 행낭 및 소화물을 인수인계
3. 지방 백화점 09:00~11:00 검품장에서 행낭 및 소화물 인수인계

03 집하(센터) 작업

1. 본사영업부 및 수선실의 행낭 및 소화물 도착. 오후 6:30까지 집하센터 도착.
2. 백화점 및 대리점의 행낭 및 소화물 회수. 오후 6:30까지 집하센터 도착.

04 터미널 (옥천) 분리 작업

오후 8:00 ~ 10:00까지 도착.
1. 매장별 행낭 및 소화물 확인 (바코드 리딩으로 내용물 확인)
2. 상품에 부착된 브랜드별 도착지 매장 확인 후 분리작업
3. 바코드 리딩으로 매장별 수량 확인하여 행낭 포장